티스토리 뷰
만성B형간염 증상의 원인을 세세하게 파악해서
간 기능 검사 결과는 보통 GOT/GPT 수치로 표기한답니다.
이같은 수치가 정상보다 높아졌다는 건 간세포가 손상을 입어서 간 안좋을때 증상이 나타나고, 간이 정상적인 기능을 수행하고 있지 못한다는 것을 뜻하는데요.
만성B형간염 건담한의원은 이같은 간 수치 이상 치료를 오랜 기간 진행해 왔답니다.
GOT 47.6/GPT 50.0으로, 정상적인 간 수치보다 매우 높았던 환자분이 본원과 함께하시면서 꾸준한 치료를 진행한 다음에 GOT 30.2/GPT 28.2라는 긍정적인 결과를 보였던 것을 확인할 수 있었지요.
또한 잦은 음주가 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모두 아실텐데요.
잦은 음주 탓에 간 수치에 이상이 생겼었던 47세 남성은 저희 한의원과 함께 치료를 병행하면서 약 한 달이라는 기간 이후 간 수치의 큰 변화를 보였는데요.
이처럼 17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가진 만성B형간염 건담한의원은 간 안좋을때 증상에는 가장 대표적으로 유독 자도자도 풀리지 않는 피로감이 있겠습니다.
또한 황달, 복부가스팽만감, 소화불량, 가려움증, 구토도 간이 안 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간이 안 좋을 때 발생하게 되는 대표적인 질환 3가지, 간경변과 만성B형간염, 그리고 지방간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간경변에 대하여 소개를 해드릴게요.
보통 간경변으로 우리 몸에 가해진 피해는 되돌리기 힘들다고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간은 2/3가 제거된다거나 손상을 입더라도 제 기능을 할 수가 있고 회복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간경변은 간단하게 간의 흉터와 염증을 의미한답니다. 이렇게 생긴 흉터 및 염증은 시간이 지남으로써 간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우리 몸에 중요한 독소 제거 그리고 신진대사 기능을 수행하기가 어려워져요.
이를 치료하지 않으면서 계속 방치를 한다면, 간암 발생률이 높아질 뿐만이 아니라, 신부전, 정맥류 출혈 등 각종 합병증으로 인해 사망에 이르는 경우도 있는데요.
다음은 만성B형감염 이랍니다.
만성감염은 간에 발생한 염증이 반년 이상 지속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뚜렷한 증상이 보이지 않아 악화되기 전까지 치료 없이 방치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특히 만성B형감염의 경우 간염바이러스로 인하여 간암이 빠르게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꾸준한 검진과 관리를 통하여 미리 발견하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만성B형간염 지방간의 경우 간 무게의 5~10% 이상이 지방인 경우를 일컫는답니다.
일반적으로 간에는 지방이 적게 저장된 것이 정상이예요.
너무 많은 지방으로 인해 지방간이 발생하면 간경변과 간암의 주요한 원인이 될 수 있답니다.
특히 비알코올성 지방간의 경우 활발한 운동과 신체 활동이 필요하므로 천천히, 그리고 꾸준하게 체중 감량을 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저희 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증상을 치료하기 위하여 증상의 원인을 세세히 파악을 하면서 환자분의 상태와 체질에 맞는 처방으로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한의학적 치료인 청열방을 통해 면역 대사 노폐물 제거를 도와 순환을 돕는 어혈방 치료, 수독 제거와 예방을 돕는 치수방 치료 등! 다양한 한방 치료를 통해서 이전의 일상을 되찾을 수가 있도록 치료를 진행합니다.
또한 간뿐만 아닌 신장 및 담낭 치료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도 전국에서 많은 분이 증상 치료를 위해서 찾아주세요.
오늘은 간 질환의 대표적인 증상 그리고 치료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초기 치료가 굉장히 중요한 기관인 만큼 꾸준한 관리와 치료가 필요해요.
17년간의 노하우로 환자분의 건강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는 건담한의원이니 언제든 문의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