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단백 자연치유를 생각하며 방치말아야
안녕하세요. 단백질이 소변에서 비정상적으로 많이 배출되는 형태를 보이는 요단백, 단백뇨 질환 증상이 발생한다는 건, 곧 신장이 아프다는 신호를 보내오는 것이라 볼수 있어요.
그 이유는 신장의 역할이 소변을 통해서 몸 속 노폐물(단백질 포함)을 제거하는 것이므로, 이에 이상이 있을 때 단백뇨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우리가 쉽게 그 증상을 인지할 수 없으므로 대부분 소변 검사를 통해 발견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그렇다면 요단백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앞서 언급했듯이, 신장의 역할은 혈액에 쌓인 노폐물, 찌꺼기 등의 체내 노폐물들을 소변에 담아 내보내는 역할을 맡고 있답니다. 구조적으로는 혈압 조절, 적혈구 성분인 에리스토이에린 분비, 비타민 D를 활성화시키지요.
그래서, 신장은 올바른 기능을 하지 못할 경우에는 배설물과 노폐물이 체내에 쌓이게 되는데요. 이럴 경우에 다양한 기관에 이상 증상도 초래됨에 따라 단백뇨가 발생하게 되는 것이랍니다.
또한, 한의학에서는 발생 원인으로 신장에 쌓인 노폐물로 과도한 열이 축적되 인체 한열의 불균형이 찾아와 무너지면서 최종적으로 단백뇨가 발생한다고 봅니다.
요단백의 증상은 무엇일까요?
보통 이 질환을 앓고 계신 90%의 환자분들은 그 증상을 알아차리지 못하십니다.
신장기능 감소 및 신장기능이 손상됨으로써 찾아오는 증상으로는 피로감, 식욕부진 및 무기력증 등과 같이 평소 일상 생활에서 자주 느낄 수 있는 증상으로 나타나기 때문이지요.
그러므로, 많은 환자분들이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며 자연치유가 될거라 방치도 하시는데, 이럴 때 신장 기능이 저하될 경우에는 단백뇨/거품뇨/혈뇨이 나타난답니다.
요단백은 어떻게 치료가 이뤄질까요?
우선, 신장 기능이 저하되어 나타나기에 신장의 기능이 회복될 수 있도록 치료 방향을 세워야 한답니다.
이를 위해 이미 세계적으로 단백뇨 신장질환의 치료 연구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데요.
예로 프랑스에서 중국 중의학과 협약을 맺고 당뇨 및 신부전의 한약 치료 연구를 진행합니다.
이와 함께 일본 또한 한약제 ‘황기’를 활용한 치료법으로 전 증례에서 혈청 크레아티닌 수치가 감소되었다는 (출처: Science of Kampo Medicine) 연구 결과도 발표했는데요.
이외에 신장질환에 대한 한약재가 신장보호 효과가 있다는 연구 발표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신장질환 및 단백뇨 치료 시 한약재가 긍정적인 결과를 보이며 한약을 통한 치료가 하나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답니다.
이에 17년간 다양한 치료 사례를 보유하고 있는 건담한의원은 단백뇨 원인을 열독, 수독, 어혈로 분석하여 이에 적합한 한방치료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동안 받아왔던 똑같은 치료법이 아니라, 환자마다 다른 특수성을 고려해 개별 치료와 함께 결과가 나타난 치료법을 통하여 치료가 시작될수가 있게 유의미한 도움을 드립니다.
단백뇨로 고민하시는 분들은 이같은 단백뇨 때문에 아픔을 겪고 계시면, 저희 건담한의원의 다양한 치료 후 변화 사례를 확인 해주세요.
언제든 건담한의원은 단백뇨 안내를 해드리고 있으니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