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거품뇨 신장의 기능이 올바르게 하지 못할 때




안녕하세요! 요단백, 단백뇨라 불리는 이같은 질환은 단백질이 소변에서 비정상적으로 많이 배출되는 형태를 보이는데요. 이같은 증상들이 발생한다는 것은 신장이 아프다는 신호를 보내오고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신장의 역할이 소변을 통하여 몸 속 노폐물(단백질 포함)을 제거하는 것이므로, 이에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 단백뇨가 발생하기 때문이랍니다.

그리고 우리가 쉽게 단백뇨 증상을 인지할 수가 없기에 대부분 소변 검사를 통하여 발견하는 경우도 많답니다.


 


그렇다면 요단백의 원인은 무엇인 걸까요?

앞서 언급했듯, 신장의 역할은 혈액에 쌓인 노폐물, 찌꺼기 등의 체내 노폐물들을 소변에 담아서 내보내는 역할을 맡습니다. 구조적으로는 혈압 조절, 적혈구 성분인 에리스토이에린 분비, 비타민 D를 활성화시키는데요.

하여, 신장은 올바른 기능을 하지 못할 경우에는 배설물과 노폐물이 체내에 쌓이게 됩니다.
이 럴때 다양한 기관에 이상 증상도 초래되 단백뇨가 발생하게 되는 것이지요.

그리고, 한의학에서는 발생 원인으로 신장에 쌓인 노폐물로 과도한 열이 축적되어 인체 한열의 불균형이 찾아와서 무너지며 최종적으로 단백뇨가 발생한다고 보는데요.





요단백의 증상은 무엇인 걸까요?

보통 이 질환을 앓고 계신 90%의 환자분들은 그 증상을 알아차리지 못하세요.

신장기능 감소 및 신장기능이 손상됨으로써 찾아오는 증상은 피로감, 식욕부진 및 무기력증 등과 같이 평소 일상 생활에서 자주 느낄 수 있는 증상으로 나타나기 때문이랍니다.

따라서, 많은 환자분들이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면서 자연치유가 되겠거니 하며 방치하십니다. 이 럴때 신장 기능이 저하될 경우에는 단백뇨/거품뇨/혈뇨이 나타나지요.





요단백은 어떻게 치료할까요? 

우선, 신장 기능이 저하되면서 나타나니 신장의 기능이 회복될 수 있도록 치료 방향을 세워야 해요.

이를 위하여, 이미 세계적으로 단백뇨 신장질환의 치료 연구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기도 하답니다.





예로 프랑스에서 중국 중의학과 협약을 맺고 당뇨 및 신부전의 한약 치료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일본 또한 한약제 ‘황기’를 활용한 치료법으로 전 증례에서 혈청 크레아티닌 수치가 감소되었다는 (출처: Science of Kampo Medicine) 연구 결과도 발표했답니다.

이외에 신장질환에 대한 한약재가 신장보호 효과가 있다는 연구 발표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렇게 신장질환 및 요단백 치료 시 한약재가 긍정적인 결과를 보이면서 한약을 통한 치료가 하나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에 17년간 다양한 치료 사례를 보유하고 있는 거품뇨 건담한의원은 단백뇨 원인을 열독, 수독, 어혈로 분석하여 이에 적합한 한방치료를 제공해드립니다.

그동안 받아왔던 똑같은 거품뇨 치료법이 아닌, 환자마다 다른 특수성을 고려해 개별 치료와 함께 결과가 나타난 치료법으로 치료가 시작될수 있도록 유의미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단백뇨로 고민하시는 분들은 이같은 단백뇨 때문에 아픔을 겪고 계실 경우에는, 저희 거품뇨 건담한의원의 다양한 치료 후 변화 사례를 확인 바랍니다. 

언제라도 건담한의원은 거품뇨 안내를 해드리니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