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단백 치료 적합한 빙법들을 다양하게 제시하며
요단백은 소변에 들은 단백질을 의미하는데요.
이러한 요단백이 배출이 되는 상태를 단백뇨라 하지요.
소변으로 단백질이 배출되는 단백뇨가 생기는 이유는 신장과 관련이 있답니다.
이같은 신장은 혈액 속의 노폐물을 걸러내면서 배출을 하는 등,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지요.
신장에는 '사구체' 란 구조가 있습니다. 그러한 사구체는 혈액에서 과도한 물 그리고 소금을 제거하면서 노폐물을 걸러내고 단백질이 혈액에서 빠져나가는 것을 막는 역할도 맡고 있는데요.
이러한 사구체가 손상이 되면, 혈액 내 단백질을 제대로 막지 못하여 소변으로 단백질이 누출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가 있답니다.
성인의 경우 150mg, 소아의 경우 1시간 동안에 체표 면적당 4mg 이상 수치 일시 단백뇨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요단백원인은 대부분 신장과도 관련된 질환들에 있습니다.
당뇨병성 신장질환이거나, 고혈압에 의하여 신장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원발성 사구체 질환들도 원인으로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그리고, 교원병 혹은 혈관염의 경우에도 요단백을 불러일으키는 원인으로 꼽을 수 있답니다. 그 외에 일상생활에서의 과도한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식습관이 원인이 될 수 있겠습니다.
소변에서 단백질이 검출이 되는 건 일반적으로 적은 편이기는 하나 요단백원인이 격렬한 운동일 때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격렬한 운동을 한 직후, 정상적인 상태에서 단백뇨가 발생할수 있답니다.
그러나, 적은 양의 단백뇨는 별다른 증상 및 징후를 동반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요. 이와 반대로 하루에 많은 양의 단백질이 지속적으로 배출이 되면 다리나 복부가 붓거나 거품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답니다.
그 외에도 잦은 소변, 피로감, 구토, 식욕 부진 및 눈 주위 붓기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가 있어요.
특히 단백뇨의 경우, 소변에 거품이 과도하게 생기거나 혹은 거품이 쉽게 사라지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소변에 거품이 한두 번 보였다하더라도 반드시 단백뇨라 단정을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극심한 소변 거품과 함께, 언급한 증상들이 지속적으로 나타날 시에는 단백뇨를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신속히 본원에 방문해서 요단백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검사를 진행하게 되면 요단백 진단 결과를 알려드려요.
그러한 진단 결과는 요단백 음성, 요단백 양성, 요단백 경계, 요단백 약양성으로 구분이 된답니다.
여기서 음성은 단백질이 검출되지 않은 정상적인 신장 기능을 나타낸답니다.
그리고, 약양성 및 경계는 소량의 단백질이 검출된 상태로, 과도한 운동 등의 이유로 원인에 따라 일시적일 수도 있으나, 신장 질환의 초기 증상도 의심해 볼 수 있기에 의료진과 추가적인 상담이 필요하지요.
양성의 경우, 일시적 단백뇨와 지속성이 있는 단백뇨로 나뉠수가 있습니다.
혹시라도 일시적 단백뇨의 경우 재검사를 했을때 다시 음성을 받을 수도 있지만, 신장 질환 초기 증상의 중요한 지표가 될수 있으므로 정밀한 확인이 필요하답니다.
지속성이 있는 단백뇨는 방치할 경우에는 신장 기능이 저하 될수 있기에 빠른 치료가 필요한 상태이지요.
단백뇨 치료를 위해 수치를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특히! 단백뇨는 한 번의 치료로 끝나는 게 아니기에 지속적인 치료와 관리가 필요한데요.
적극적인 치료를 통해서 단백뇨 수치를 조절하는 것이야말로 핵심이라 할수가 있답니다.
그리고, 신장 기능이 점차 저하되거나, 전신 질환과는 무관하게 지속적으로 경미한 단백뇨 증상이 나타나기도 해요.
이는 장기적으로 합병증을 유발할 수가 있기 때문에 요단백 치료와 함께 혈압 관리도 병행하는 것이 좋아요.
요단백원인을 찾고 치료를 돕는 본원은 모든 환자에게 동일한 치료를 제공하지 않아요.
오랜 기간 축적된 요단백 치료 사례 및 경험을 바탕으로 해서 각 환자에게 맞는 다양한 치료법을 제시하고, 그로 인한 긍정적인 변화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우선 단백뇨 상태에서는 식단 조절이 큰 도움이 될 수가 있으므로 식이요법에도 조언을 드립니다.
저단백 식이요법을 통해 하루에 섭취하는 단백질, 나트륨, 칼륨 등의 양을 조절해서 사구체의 압력과 혈압을 관리해주신다면 좋겠고, 증상도 완화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백뇨의 원일을 열독, 수독, 어혈로 구분해서 분석합니다.
여기에 한약 치료와 약침 요법 등을 통해 각 환자의 증상에 맞는 개별적인 치료를 제공합니다.
단백뇨 증상은 세심한 관리와 치료가 중요하므로, 현재도 전국 각지에서 많은 분들이 단백료 치료를 위해서 본원을 방문하시는데요. 홈페이지를 통하여 다양한 요단백 치료 후기를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요단백 치료 위하여 고심 끝에 찾아주시는 만큼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