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담낭염원인 불필요한 담낭 제거를 피하기 위해서라도
신체가 평소와는 다르게 느껴지고 정상적인 기능을 수행하지 못하는 듯 하다 느껴질 경우에는 일부 사람들은 이를 간 문제로써 의심을 하기도 합니다. 그렇게 간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그래서 이와 관련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드리고자 해요. 자칫 자주 경험하는 증상들이 간 문제로 인한 것으로 추정될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담낭의 문제일 가능성도 있는데요.
간과 담낭은 서로 다른 기능을 수행하는 중요한 기관인데다가 담낭(일명 쓸개)은 간에서 만들어진 담즙을 저장하고, 농축시키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담즙은 필요할 때 소장으로 방출되면서 지방의 소화를 촉진한답니다.
담낭, 간 아래에 위치한 작고 배 모양을 한 기관에서도 질환은 발생할 수가 있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사실이겠지만, 담낭 문제는 주로 담석으로 인하여 발생을 하고, 40세 이상 여성, 임신,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 그리고 급격한 체중 감소, 기존의 건강 상태 등이 위험 요인으로 작용할 수가 있습니다.
담낭염, 담석증, 그리고 담낭용종과 같은 질환들이 이러한 기관에 영향을 줄 수 있지요.
담낭용종은 특히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이는 담낭의 점막 표면에 생기는 병변으로, 드물게는 암으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지요.
복부 초음파 기술의 향상으로 담낭용종의 진단율이 증가하지요. 작은 담낭용종은 증상이 없을 수가 있고, 이는 간 질환 때와 마찬가지로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아 혼동을 일으킬 수가 있겠습니다.
그러므로, 복통 및 체중 감소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담낭용종의 크기가 커지거나 늘어났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신속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담낭 질환을 진단받았을 경우에는 많은 경우에는 담낭을 제거하는 수술이 권장될 수가 있겠는데요. 하지만, 급성이나 악성 상태가 아닌 경우, 수술 없이 담낭의 기능을 회복시키려는 지속적인 치료의 중요성이 강조된답니다. 불필요한 담낭 제거를 피하기 위한 정확한 판단이 필수적이라 할수 있겠는데요.
담낭염원인 본원에서는 담낭염 치료를 위해서 담낭 및 신체 전반의 균형을 잡는 데 초점을 맞추면서, 열독, 수독, 어혈 등 질환의 근본 원인을 분석해 자연 재료로 만든 한약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접근을 통해서 담낭용종의 치료와 예방에 도움을 주려 합니다. 담낭용종이 발견되었을 경우에 단순히 관망하는 것만이 최선의 방법이라 여기기는 어렵습니다. 담낭용종을 방치하는 것은 장기적인 개선 방법이 될수가 없겠고, 폴립의 지속적인 성장 위험이 있겠는데요.
이같은 이유로 상황에 따라서는 담낭염원인 치료를 위한 수술적 접근을 고려해야 할수 있겠습니다.
담낭 제거 수술 후 경험할 수가 있는 일련의 증상들을 '담낭 제거 후 증후군'이라 부른답니다. 담낭이 제거될 경우에는 담즙이 간에서 직접 소장으로 흘러감에 따라 잦은 배변, 묽은 대변 등의 소화 관련 문제가 생길 수가 있겠는데요.
이 밖에 설사, 식욕 감소, 피로감 등이 발생할 수 있기에 간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가진 사람들에게도 주목받습니다.
담낭염원인 본원에서는 담낭 보존을 위한 한방 치료에 주력하지요. 우리의 접근 방식은 환자의 담낭을 수술로 즉각 제거하는 게 아닌, 한방 치료를 통해 가능한 한 보호하려는 것입니다. 또한, 간 건강 문제에 의하여 발생할 수 있는 증상에 대해서도 지원을 제공하려 합니다.
담낭염 치료에 있어서, 크기가 크거나 악성으로 판명될 위험이 있는 경우, 수술적 절제가 권장될 수가 있겠는데요. 하지만 위험이 낮고 크기가 작은 경우, 한 번 제거된 담낭은 되돌릴 수가 없으므로 의사결정에 신중을 기해야 하지요.
따라서, 담낭을 유지할지 아니면 제거할지 결정할 때는 심사숙고가 요구되겠는데요.
서면역 9번 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는 담낭염원인 본원은 평일에도 야간 진료를 제공하는데요.
담낭 질환 또는 담낭염 치료에 대한 상담이 필요하실 경우에는 언제든 부담없이 찾아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