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과민성대장증후군원인 찾아 치료하는 부산한의원추천
날씨가 점점 더워져서 냉면이나 아이스크림 등 찬 음식 드시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그렇게 막상 먹을 때는 너무나도 시원하고 맛있지만, 먹고 난 뒤에는 꼭 배탈이 나 고통을 느끼셨던 경험이 한 번쯤은 있으실 듯합니다. 이와 같이 날이 더워져 평소보다 찬 음식을 많이 먹을 경우에는 배탈을 조심해야 하는데요.
배탈로 인한 잦은 설사로 인하여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착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복통, 설사를 동반하는 배탈과는 다른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대장에 영향을 미쳐 나타나는 증상으로 소화기 질환에 해당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나타날 경우, 경련 및 복통을 느낄 수 있고 팽만감이 느껴진다거나 배에 가스가 차는 경우도 있어요. 또한 설사 및 변비를 발생시킬 수가 있고 때에 따라 설사와 변비가 함께 나타날 수 있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대부분이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첫 번째 유형은 설사 유형이 해당하지요.
흔히 배탈이 났을 때 겪는 설사형과 달리 변비형도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 해당하는데요.
이러한 두 가지 유형 외에 설사 및 변비가 교대로 나타나는 설사 변비 교대형도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 속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흔히 볼 수 있는 질환이기에 사람들이 가볍게 여길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만성질환으로 장기간 꾸준히 관리를 해야 해요. 사람에 따라서 생활 습관 및 식이요법을 조절하거나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만으로도 증상을 완화할 수가 있답니다.
그렇지만, 만약에 식이요법이나 생활 습관 등을 통한 단순 관리로 증상을 완화할 수 없는 심한 병증이라면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생길 수 있고 식습관이 잘못되었을 때도 발생 가능합니다.
스트레스와 잘못된 식습관이 결합될 경우 체내 독소가 증가하면서 간 기능이 약화되어 간 해독 능력이 떨어지는 결과를 불러일으키면서 복통과 설사를 하게 하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유발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심할 경우에는 설사나 복통 등의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치료에 더하여 장 기능을 정상화할 수 있는 치료도 병행하면서 치료를 진행합니다.
흔히 위장과 대장만을 치료하면 해결될 것이라 생각할 수는 있으나, 치료 과정에서 간을 돌보지 않으면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완벽히 치료할 수 없어요.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위장과 대장으로 그 증상이 나타나지만, 이러한 질환의 원인이 간의 소설기능 이상에 있기 때문입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원인 건담한의원에서는 복통을 완화할 수 있도록 마음과 근육을 이완시키는 데 도움을 주면서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치료하려 노력하는데요.
만성질환인 과민성대장 증후군을 치료할 때 침술 및 약침을 진행합니다.
약침은 한약 증류액을 사용하면서 매우 얇은 바늘을 통해 혈류를 향상시키기 위해 신체의 특정 지점을 자극해요.
이밖에 사람들이 수천 년 동안 사용해서 온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천연의 치료제인 한약을 통해서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치료하고 있답니다.
천편일률적인 과민성대장증후군원인 한약 제조가 아닌, 과민성 대장 증후군 환자의 개별적 체질과 병증에 맞춰서 환자 한 명만을 위한 개별적인 한약 제조를 통해 틀어진 육체적, 정서적인 불균형을 다시 복원하여 건강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드려요.
이처럼 과민성대장증후군원인 환자 본인에게 알맞게 맞춰 배합된 한약은 보다 효율적으로 스트레스를 감소시킬 수가 잇고 그로 인하여
에너지를 향상시켜서 약화된 신체 밸런스를 다시 원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으로 인하여 일상생활이 불편하셨는지요? 17년간 수많은 치료사례로 쌓아온 노하우가 있는 과민성대장증후군원인 부산 서면한의원 건담한의원에서 건강한 생활을 찾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