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굴붉은기 자꾸만 빨개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안녕하신가요. 얼굴붉은기 건담한의원 이랍니다.
어느덧 11월에 접어들어가면서 날씨가 추워지고, 바깥과 실내의 온도차에 따라 점차 피부로 느껴지는 시기인데요. 이렇게 날씨가 추워지게 되면 나타나는 문제가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얼굴이 붉어지는 안면홍조 문제라 하겠습니다.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얼굴에 좀 더 생기를 더하고자 블러셔도 하지만, 안타깝게도 안면홍조는 생기 수준의 붉은 기운이 아닌데요.
실제로 스트레스를 받을 정도로 얼굴 전체가 빨갛게 물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단순하게 빨개지는 것만이 아닌, 건조함까지 더해지는 질환이기 때문에 얼굴의 붉은기를 잡고 싶어 하세요.
하지만 이러한 안면홍조 질환은 계절적인 문제로 인해 단순히 찾아오는 현상인 것일까요?
물론! 추워진 계절이 실내외 온도차에 의한 현상으로 볼 수 있겠으나, 한의학적 관점에서는 신체 기관에서 문제가 생겨 나타난 기능 이상 현상이라 판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평상시에 얼굴의 붉은기가 심하다거나 가려움, 따가움 등 문제 때문에 힘들어 하신다면, 아래의 내용이 더욱 도움이 될수 있을 겁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간’이 열감을 갖고 있을 경우에는 추운 계절 빈번히 발생하는 안면 홍조와 유사하다거나 동일한 증상이 나타난다는 점인데요.
발적과 더불어 볼 부근이 빨개지는 것이지요. 실제 붉은기가 올라온 부분이 뜨겁게 느껴지는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열감은 안구로도 옮겨가면서 눈알이 붉게 충혈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고 열기를 띄다 붓게 되고 따가움도 느끼게 되는데요. 또한, 안구건조증도 생기기에 시야가 탁하게 느껴지는 경험도 하게 되고 말입니다.
이는 안면 홍조를 경험하지 않았더라도, 겨울철 특성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 안일하게 넘어가는 경우가 많기도 한데요. 그러나, 불편함이 점점 더 심해지면서 육안으로 얼굴에 빨간 느낌이 보일 정도, 정확한 원인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러한 고민은 올바른 방향으로 풀어가야 재발이 되지 않기 때문이지요.
현재 얼굴붉은기 건담한의원에서는 얼굴의 붉은기가 올라오는 상황을 간의 열을 내리며 바로 잡아드립니다.
간의 열을 내리기 위해 청열 할 수 있는 방법을 활용하는데요.
간에 지나치게 오른 열을 떨어트리면서, 몸 속에 있는 체열이 균형을 이룰수 있게 만들어주는 것이라 보면 되겠습니다.
몸에 열이 차게 되면, 말씀드린 것같이 안면 홍조는 물론! 건조함 및 따끔거림, 안구 건조증 등이 나타나므로 한약을 복용하고 증상을 완화 시키는데요.
얼굴의 붉은기를 다스리기 위하여 이런 한의학적 시각으로 접근하면, 열이 높아진 간으로 인해 일어난 증상들을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평소에 안면 홍조, 안구 충혈 등의 증상으로 고민하던 분들께 건담한의원의 청열방 한약 복용이 도움이 될 수가 있어요.
추가적인 질환이 발견이 될 경우, 적절한 처방으로 나아질 수 있는 방향을 안내해드리는 본원 이랍니다.
간질환은 소리없이 진행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므로, 작은 이상도 그냥 넘기지 말고 치료해야 해요. 안면 홍조 역시 마찬가지이고 말입니다.
이렇게 간질환으로 예상하지 못한 질환을 앓고 계실 경우에는 증상의 원인을 잘 파악할 수 있는 얼굴붉은기 한의원에서 치료를 시작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간질환 같은 경우엔 얼굴의 붉은기같이 여러 케이스로 발현되므로 주의가 필요한 질환이랍니다.
점점 더 날씨가 추워지게 될 테니 안면 홍조의 문제는 심해질 수도 있고 말이지요.
그러므로 이번 겨울에도 볼이 빨갛게 달아오르겠지 라며 그대로 방치마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러니 평상시에 열감으로 고생하시거나, 기타 여러가지 증상으로 고민이 있으시다면 얼굴붉은기 본원을 통해 치료해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