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콩팥통증 꾸준한 검진을 통하여 건강을 챙겨
신장은 신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데요. 우리 몸에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각종 노폐물 그리고 수분이 자연스럽게 쌓이는데요. 신장은 그런 물질들이 더 이상 축적되지 않을수 있게 혈액에서 거른 후, 배출하는 기능을 맡습니다.
그러나, 이같은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서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할 경우, 걸러지지 못한 수분 및 각종 노폐물이 체내에 점점 쌓이기 시작합니다.
그에 따라 극심한 피로감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속 메스꺼움, 그리고 발목 부종 등이 나타날 수 있고, 심하면 불면증과 호흡 곤란 등이 유발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또한, 혈압 조절 기능과 비타민 D 대사 및 적혈구 생성 등에도 영향을 줄 수가 있기에 원인과 증상을 파악해서 적절한 신장질환 및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면 대표적인 신장 질환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가장 먼저 신증후군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신증후군은 별도의 질환이라기보다는 신장에 이상에 생겼을 경우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의 그룹을 지칭하는데요.
신증후군은 크게 4개의 증상으로 나눠볼수 있답니다.
소변이 너무 많은 단백질이 검출되는 단백뇨와 혈액 내 단백질의 함량이 낮게 측정되는 저 알부민, 그리고 다리와 발, 손 등에 부종이 생긴다거나 콜레스테롤 수치 및 혈중 지방이 높게 나타나는 경우이지요.
또한, 갑작스레 체중이 증가한다거나 피로감, 많은 소변 거품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신증후군 증상이 아닌지 의심해 봐야 해요.
신증후군, 신장염 치료를 진행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에는 면역 저하 및 감염, 고혈압, 부종 같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가 있기에 적절한 치료로 증상을 호전시키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신장질환은 신우신염 이랍니다.
이같은 신우신염은 신장에 생길 수 있는 가장 흔한 질환 중 하나인데요.
몸살감기와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신우신염은 주로 세균 감염에 의해서 생기며 갑작스럽게 극심한 증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고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고열, 복부 및 옆구리 통증, 소변 비린내, 소변의 고름 등이 있지요.
이 밖에도 구역질, 구토, 떨림과 오한, 피로 증상으로도 나타날 수 있답니다.
신우신염은 보통 하부 요로의 감염으로 발병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지만, 이때 모든 사람에게 신우신염이 발병되는 것은 아니예요.
콩팥통증 환자의 면역 반응 및 세균 증식 상태에 따라서 신우신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면역 기능을 안정시키고 관리해야 합니다.
특히 급성 신우신염은 영구적인 신장 손상과 함께 생명에 위협을 가할 수가 있으므로, 증상을 빠르게 파악하고 치료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요.
콩팥통증 적절한 치료를 진행하지 않고 방치하면 만성신부전에 다다를 수 있습니다.
신부전은 신장이 독소와 노폐물 제거와 같은 제 기능을 더 이상 발휘할 수 없는, 대부분 신장질환의 종착점 이지요.
주요한 원인으로는 당뇨병, 고혈압, 사구체신염, 유전 질환 및 자가 면역 질환 등을 꼽을 수 있는데요.
특히 당뇨병의 경우 신장 질환의 위험 요소들 가운데 하나이며 고혈당 수치가 지속되어서 신장을 훼손할 수가 있어요.
그러므로, 가족 중 누군가 당뇨병, 고혈압이 있다면 검진을 통해 신장 기능 및 혈압을 체크해야 한답니다.
특히 신부전은 초기 단계에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위험 요소가 있다면 꾸준한 검진을 통해 몸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
콩팥통증 건담한의원에서는 환자분의 증상을 하나하나 파악하고 이에 맞게 3독 제거인 열독, 수독, 어혈 제거를 통해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때 열독은 체내 비 생리적 에너지 반응 및 노폐물, 수독은 수액 대사의 병리적 상태와 어혈은 몸 안의 혈액이 제 역할을 수행하지 못하는 상황이며 이러한 3독을 제거하는 방향으로 치료를 진행하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수년간의 진료 및 치료를 통해 다양한 노하우를 보유한만큼, 여전히 전국에서 많은 분이 찾아주십니다.
꾸준한 치료와 관리가 중요한 신장질환인 만큼!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콩팥통증 건담한의원으로 문의 바라겠습니다.
환자분의 건강한 일상을 찾으실수 있게 최선을 다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