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안좋을때증상 간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해서
간 기능 검사를 받으면 보편적으로 GOT/GPT 수치를 사용하여 검사 결과를 공유받는데요.
만약, 수치가 높게 나오면 간세포가 손상을 입었을 확률도 높답니다.
이 때문에 간 기능이 저하되어 정상적으로 할 일을 수행하지 못하고 있다고 볼 수 있어요! 간이 안좋은 증상으로 고민이 있으신 분들을 위하여 건담한의원은 간 수치 이상을 치료하며 오랜 시간 도움을 드려왔는데요.
GPT 52.7, GOT 35.1이었던 환자분의 간수치를 낮추면서 1개월간 치료를 진행해서, GPT 28.9, GOT 24.1로 낮출 수 있게 되었답니다. 꾸준한 치료만큼 중요한 건 어떤 곳에서 간섬유화 치료를 진행하는 지에 대한 부분이라 하겠습니다.
음주를 자주 하시는 분들일 경우에는 위와 같이 간 수치에 이상이 나타날수 있는데요. 아시다시피, 위 사례의 47세 환자분은 간이 안좋은 증상에 대한 염려를 통해서 간섬유화 건담한의원을 찾아주셨으며, 함께 약 한달간 치료를 진행하며 변화를 마주할수 있었지요.
수년간 쌓아온 간 질환 치료에 대한 노하우를 통해 간이 안좋은 증상 뿐만 아닌 간의 다양한 문제에 대해 도움을 드리고 있답니다.
특히! 잠을 충분히 잔 것 같아도 풀리지 않는 근본적인 피로감 관련한 고민들이 많이들 있으실듯 한데요. 황달, 가스 등에 의한 복부의 팽만감, 소화불량, 구토 등 여러 증상들을 마주할수 있으십니다.
간이 좋지 않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대표적인 질환 3가지인 간경변, 만성 B형간염, 지방간에 관한 궁금한 부분들을 알려드려요!
우선 첫번째로 꼽을 수 있는 것에는 간경변이 있답니다.
간경변은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간의 흉터, 염증을 의미해요!
간에 생긴 흉터와 염증은 시간이 지나서 간기능에 안좋은 영향을 준답니다.
우리 몸의 간은 유해한 독소를 제거하지 못하고 신진대사를 수행하기 어려운 상태에 이르게 되지요.
우리 몸은 간경변으로 인해 손상이 되었을 경우에, 이를 회복하기 힘든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하지만, 간은 3분의 2가 손상되거나 제거되더라도 제 기능을 할 수 있고, 회복을 하는데요.
이것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한 다면, 간암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고 정맥류 출혈이 일어나거나 합병증을 부를 수가 있는데요.
이같은 상황을 경험하지 않기 위해서는 증상에 대한 관심 및 정기적인 검진이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두번째는 만성B형감염이 있답니다. 만성감염은 간에 발생한 염증이 반년 넘게 지속되어 확실한 증상이 드러나지 않아서, 악화된 후 제 기능을 상실해서 몸이 아프기 전까지 방치되는 경우가 매우 많은 편입니다.
특히 만성B형감염은 간염바이러스로, 간암 발생 시기가 빨라질 수가 있고, 검진 및 관리가 꾸준히 진행되어야 초기에 발견할 수 있고, 신속한 치료 조치가 가능한데요.
세번째로 지방간은 간의 무게에서 5%~10% 이상을 지방이 차지할 때를 의미해요.
일반적으로는 간에 지방이 적은데, 지방이 너무 많아지면 간경변과 간암의 주요 원인이 될 가 있기에 꾸준한 운동과 신체활동이 요구되지요.
과체중인 경우 서서히 체중을 감량하시기 위하여 노력해주시는 것도 중요한 부분인데요.
간섬유화 건담한의원은 이같은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서 원인을 세세히 파악하고, 환자분 개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한의학적인 치료 방법인 청열방을 통해 노폐물을 제거하고, 면역대사와 순환을 돕는 어혈방 치료, 수독 제거와 예방을 돕는 치수방 치료 등 여러 한방 치료 방법을 동원해 일상을 찾으실 수 있도록 치료를 진행하는데요
또한 신장, 담낭 질환 치료도 함께 진행하는 건담한의원에서 증상을 확인하며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먼 곳에서도 일부러 걸음해주시는 환자분들 뿐만이 아닌 적절한 치료가 꼭! 필요하신 누구에게나 긴 시간 축적된 노하우그리고 노련함을 바탕으로 보다 최선을 다해 환자분의 건강을 위한 진료를 진행한답니다. 그런만큼, 간에 관한 문제라면 언제든지 간섬유화 건담한의원으로 문의 바라겠습니다.
.